한국엔엠(주)

미래의 종합엔지니어링을 창조하는

(주)한국엔엠

건조기

HOME 제품소개
NARA MACHINERY
건조기

열풍수열형 건조기  매체유동층건조기(MSD)

첨부파일

제품 이미지

제품 정보

제조사/브랜드
NARA

제품설명

 

연속적으로 슬러리를 건조하며, 슬러리 중에 분산된 고형물을 일차 입자의 크기로 포집하는 건조기입니다. 건조 타워 안에서 열풍에 의해 유동화 상태에 있는 매체(BEADS)에 슬러리상 물질을 펌프로 직접 공급합니다. 공급된 슬러리는 매체 표면에 부착되어 유동층 내부에 분산되며 건조됩니다. 슬러리 안의 증발물은 단시간에 건조되며 매체 입자 표면에 남은 고형분은 매체 사이 접촉에 의해 연속적으로 박리되어 배기와 함께 유동 타워로부터 배출되면서 싸이클론, 백필터 등에서 건조 분말 형태로 회수됩니다.

 

 

 

적용 사례


무기물 슬러리 알루미나, 지르코니아 황산 바륨, 티타늄산 바륨, 탄산 칼슘 카본 블랙, 페라이트, 벤토나이트, 유리 가루, 산화 티타늄, 고령토, 등 유기물 슬러리 각종 유제 수지(아크릴, 폴리스티렌, 염화 비닐 등), 염료, 안료, 의약품, 계면 활성제 동물 혈액 등

 

 

 

 

 

특징


매체 입자 간의 충돌과 마찰 작용에 의한 건조 분말 형태는 원료 입자 지름에 가까운 크기로 얻을 수 있습니다.
매체 입자의 활발한 움직임으로 슬러리상 물질을 신속하고 효율적으로 유동층사이에 분산시키므로 저점도에서 고점도 물질까지 광범위하게 건조 처리가 가능합니다.
전열 용량 계수 ha(kW/m3·K)가 통상의 유동층 건조 장치와 동등한 값을 얻을 수 있어, 장치가 콤팩트해지며, 스프레이 드라이어에 비해 건조 타워의 용적이 1/20정도 됩니다.
매체끼리의 활발한 유동화에 따른 효율적인 열 교환이 가능하기 때문 소모 열 에너지가 저감 될 수 있습니다.
슬러리상 물질을 미세화하기 위한 분무 장치를 필요로 하지 않기 때문에 슬러리 원료의 점도 조절 필요가 없습니다.
건조 타워 안은 회전 기기나 구동 부분이 없어서 정비가 용이합니다. 또 청소성(SANITARY)을 감안한 설계가 가능합니다.

 

 

 

 

 

 

사양

 

           

MSD-100 ~ MSD-1500

유동베드면적(m2)

0.009 ~ 1.77

증 발 수 량 (kg/h)

2 ~ 1450


상기 형식 이외에 대해서도, 희망에 따라 설계, 제작이 가능합니다.

 

 

 

 

참고 동영상

 

 

이전 패들 드라이어(NPD) 다음 연속식 유동층 건조기(C-FBD, CT-FBD)
  • 이전
  • 목록
  • 다음